관련뉴스  HOME > 게시판 > 관련뉴스
 
작성일 : 12-03-09 16:58
“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”참가자 모집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5,926  
   120308(수산개발과)(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참가자 모집)_최종.hwp (124.0K) [17] DATE : 2012-03-09 16:58:57
어업인에게는 관광객 서비스 능력을 배양하고 도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우리 어촌으로 초대하여 어촌의 전통문화, 자연경관, 어장·양식·어업 등을 쉽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‘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’ 행사가 금년에는 총 20개 마을에서 약 1,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.

‘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’ 행사는 도시민들에게 어업인들의 삶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별 특산 수산물에 대한 입맛들이기 등 도시민들의 오감 만족과 도·어교류를 통한 어촌지역 주민들의 소득을 올려주기 위한 것이다.

행사에 참가하는 도시민들은 어로체험, 어장체험, 갯벌체험, 낚시 등 각종 체험활동에 직접 참여해보고 지역별 특산 수산물을 이용한 맛있는 먹거리와 민박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등 도시에서 맞볼 수 없는 어촌만의 독특한 문화를 경험하고 돌아가게 된다.

또한, 책이나 TV 등에서 보아오던 갯벌에서 사는 다양한 생물 등을  동‧서‧남해 해역별로 주요 어·패류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 및 어촌문화체험, 수산시설 견학 등 수산해양생태교육을 제공하는 생태학습의 장도 마련된다.

여행상품은 대상마을에서 지속적으로 운영가능하며 어촌마을에 실질적인 혜택이 되고, 마을의 특징과 어촌체험을 잘 반영하여 출발지와 여행시기 등을 적절히 구성, 선정할 예정이다.

참가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바다여행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매회 80명(당일 행사는 40명)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, 부산, 대구 등 각 지역에서 출발하게 된다. 이에 소요되는 경비의 일부는 정부가 부담하여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.
보다 자세한 사항은 ‘바다여행'(www.seantour.com)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국어촌어항협회(02-6098-0821~27)로 문의하면 된다.